최근소식

2009 UBF 캐나다 수양회

믿음의 종 2009. 9. 11. 12:07

  2009 캐나다 선교사/목자 수양회 2009/09/10  
    인터넷선교부 102/1  
 


2009 캐나다 선교사/목자 수양회


“내가 이르노니 너희는 성령을 따라 행하라 그리하면 육체의 욕심을 이루지 아니하리라” (갈 5:16)

2009 캐나다 선교사/목자 수양회를 축복하신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수양회는 토론토에 있는 새로 지은 한국교회에서 열렸습니다. 이곳에서 10월에 GIMNET 컨퍼런스가 열릴 예정입니다. 전요한, 전선지 선교사님, Dr. Jose Paul & Maria Ahn 께서 수양회를 섬기기 위해 시카고에서 오셨습니다. 하루동안 열리는 짧은 수양회였지만 우리 캐나다 동역자들의 마음을 감동시키고 가을학기를 위한 분명한 방향을 정하기에 충분히 효과적이었습니다.

40명의 캐나다 목자들과 2세 선교사들을 포함해서 약 130명이 참석하였습니다. 9월 6일(주일) 저녁에 우리는 모여서 갈라디아서 5:16-24 말씀을 10개의 그룹으로 나누어서 성경공부를 했습니다. 전요한 박사님께서 파워풀한 메시지를 많은 유머와 함께 전하셨고 실제적이며 교훈적이어서 가슴에 사무치게 적절한 예들을 드셨습니다. 메시지 동안 캐나다 목자들을 위해서 영어 자막이 제공되었습니다. 전요한 박사님은 성령의 인도하심을 따르는데서 우리를 막는 요소들을 우리 삶에서 제거하도록 강조하셨습니다. 요절은 “내가 이르노니 너희는 성령을 따라 행하라 그리하면 육체의 욕심을 이루지 아니하리라” 였습니다. 성령의 삶을 살기 위해서 우리는 성령의 파이프라인을 막는 죄악된 본성의 요소들을 날마다 회개해야할 필요가 있습니다.

다음날 아침(9월 7일), 우리는 다시 8시에 모여서 소감을 썼습니다. 10:30 부터 진실되고 회개하는 소감을 나누었습니다. 우리 캐나다 동역자들의 마음에 갈라디아서 5장 말씀을 통해서 강력하게 역사하신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점심 식사 후에, Dr. Jose Paul Ahn 께서 일대일 역사에 대해서 강의를 하셨습니다. Dr. Jose Ahn께서는
우리에게 일대일은 무엇이며, 왜 일대일 성경공부가 좋은지, 어떻게 일대일 성경공부를 효과적으로 할 수 있는지 등등에 대해서 목자로서 개인의 경험에서 나오는 간증적인 강의를 하셨습니다. 그는 일대일 역사에 있어서 요12:24에 기초한 한 알의 썩는 밀알의 원리를 강조하셨습니다. 그는 눈물을 흘리며 고 이사무엘 선교사님의 “비료가 되세요!” 라는 격려와, 자신의 영광보다 하나님의 양무리를 사랑하고자 한 개인적인 투쟁이 땅에 떨어져서 죽는 한 알의 밀알이 되는 과정이었다고 기억했습니다. 또한 이것이 시카고 노스이스턴 역사의 성공적인 일대일 역사의 비결이었다고 했습니다.

이번 수양회를 통해서,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일대일 성경선생으로서 한 알의 썩는 밀알의 삶을 사는 것은 실제적으로 성령을 따르는 삶이라는 것을 말씀하셨습니다. 우리가 죄악된 본성을 만족시키는 자기 중심적이고, 가족 중심적이고 물질주의적인 삶을 살기가 쉽습니다. 하나님께서 우리를 도우셔서 죄된 본성의 요소들을 날마다 회개하고 성령을 우리 마음 가운데 환영하고 그에게 들으며 성령과 보조를 맞추는 삶을 날마다 살게 하시기를 기도합니다.  

기도 제목:

1. 수양회 때 뿐 아니라 날마다 성령의 인도하심을 받는 삶을 살기를
2. 집중적인 일대일과 제자양성 역사를 통해서 캐나다 각 지부가 배가 되며 장래의 리더들을 세울 수 있기를
3. 250개 캐나다 캠퍼스 개척 역사 – 동부와 중부 지역 대학들 개척위해
4. 기도와 캐나다인 선교사들을 common-wealth 지역에 파송하므로 이 국가들을 지원하도록